지금부터 제244회 아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만 힘차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희영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먼저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아산시의회가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37만 시민과 함께 호흡하면서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오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박경귀 시장님을 비롯한 2600여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부터 9월 1일까지 8일간 열리는 이번 제244회 임시회는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청취 및 조례 제, 개정안 등 시정의 중요한 안건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특히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청취함에 있어 주요 시책이나 각종 사업들이 당초 계획대로 잘 진행되고 있는지 추진상 문제점은 없는지 세심하게 점검하여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상정된 안건에 대해서도 꼼꼼한 심사를 통해 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집행부에서는 의원님들의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시민 중심 행정을 펼쳐나가는 데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지난 8월 20일 질병관리청은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로 신고된 온열환자는 2484명이며 이중 추정 사망자는 30명이라고 밝혔습니다.
추정 사망자 중 충청남도가 총 8명으로 집계되었으며 이중 한 명이 아산에서 발생해 너무 가슴이 아프고 무겁습니다.
특히 고령층의 경우 온열질환에 더욱 취약한 만큼 각별한 대비가 필요하니 무더운 한낮 때는 야외 작업, 운동 등 실외 활동을 자제하고 냉방이 가능한 실내 활동으로 전환하는 등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 수칙을 준수하시어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시민에게 행복을 아산에는 희망을’이라는 의정 목표로 의정활동을 시작한 제9대 아산시의회가 어느덧 1년이 지났습니다.
앞으로도 시민들이 바라는 아산시로 발전시키기 위해서 시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시민 생활의 문제점과 어려움을 먼저 찾아내 해결할 수 있도록 방안을 적극적으로 제시해 나아가는 의정 목표에 맞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아산시의회가 시민의 대의기관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격려와 성원을 당부드리며 37만 아산시민 모든 분들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