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요지 |
아산시의회(의장 유기준)는 13일, 의장실에서 2015년 제1회 의원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 앞서 강익재부시장, 오병일 아산선관위 사무국장, 박성구 농어촌공사아산지사장의 인사와 지난 2일 인사발령으로 보직 이동 및 승진 임명된 집행부 간부공무원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유기준의장은 서두 인사말을 통해 "구제역 발생 여파로 어수선한 사회분위기속에 아산시에는 아무런 피해가 없기를 소망하고, 뜨거운 열정으로 주위에 훈훈한 온기를 나누어주는 한 해가 되고, 힘찬 도약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하자"고 했다.
이어 정책담당관은 천안아산행정협의회 제1회 정기총회 결과 보고를 통해 "천안아산 복합문화정보센터 건립 건과 도시통합관제센터는 양 도시 정보통신과에서 운영, 천안아산경계지역 공원관리 일원화, 천안시의 홍대용 과학관과 아산시의 영인산휴양림 입장료 등 50% 할인, 천안아산 시내버스 단일요금제와 화장시설 및 공설봉안당 사용료는 지속 논의하고, 지속적인 실무협의회 등을 통해 후속조치를 이행한다"고 보고했다.
자치행정과장의 아산시와 동관시 공무원교류 파견근무 추진현황 보고에 대해 박성순의원과 김진구 의원은 두 도시의 발전방향에 대해 적극적인 모색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안전총괄담당관의 지역민방위협의회 위원 추천 건에 대해서는 박성순 의원이 추천되어 협의회 구성은 시장, 경찰서장, 교육장, 제3585부대장, 재향군인회장, 민주평화통일협의회장 등 7인으로 구성됐다.
자체 협의사항으로 2015년 공무 국외 출장은 3월20일부터 4월5일 기간 중 전체의원이 동행하고, 방문국은 아산시 자매결연 도시가 있는 말레이시아 일원을 방문하기로 했다 |